Mar 6, 2023

가쿠텐소쿠(Gakutensoku, 최초의 휴머노이드 로봇)

o 최초의 원시적인 휴머노이드 로봇은 일본어로 "자연의 법칙에서 배우는 것"을 의미하는 "Gakutensoku"라고 불렸습니다. 1928년 일본 생물학자 니시무라 마코토와 발명가이자 영화 제작자인 이시구로 겐조가 만들었습니다.

o Gakutensoku는 나무와 금속으로 만들어졌으며 인간의 움직임을 모방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높이가 약 2.5미터(8피트)이고, 머리, 몸통, 팔, 다리가 있었고 기어와 레버 시스템을 사용하여 머리, 팔, 다리를 움직일 수 있었습니다.

o 가쿠텐소쿠의 독특한 특징 중 하나는 머리에 붙일 수 있는 교체 가능한 마스크 세트를 사용하여 표정을 짓는 능력이었습니다. 이 마스크는 행복, 슬픔, 분노와 같은 감정을 전달하도록 설계되었으며 로봇 몸통 안에 앉아 있는 사람이 조작할 수 있는 일련의 레버를 사용하여 제어되었습니다. 마이크와 스피커가 장착되어 있어 청중과 "말"하고 상호 작용할 수 있습니다. 시를 낭송하고 "나는 가쿠텐소쿠, 로봇이다"와 같은 간단한 말을 하도록 프로그램되었다.

o Gakutensoku는 복잡한 작업을 수행하거나 환경과 상호 작용할 수 없었지만 로봇 공학 개발의 중요한 이정표였으며 이후 세대의 휴머노이드 로봇에 영감을 주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출처: ChatGP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