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g 20, 2015

가상화 데스크톱 솔루션으로 교육의 새 장을 열다

전국의 많은 학군들처럼 텍사스 리오그란데강 바로 북쪽에 위치한 산 펠리페 델 리오 통합 독립 학군(San Felipe Del Rio Consolidated Independent School District) 역시 자체 기술 이니셔티브에 있어 늘어나는 학생수, 교체가 필요한 학교 데스크톱들, 그리고 주 교육 예산 감축 등 연이은 어려움을 겪고 있었습니다.
2013년의 예산 감축은 이 학군의 최고 기술 책임자 아베 카시야스(Abe Casillas)가 그들의 기술 전략을 다시 생각해보게 만들었습니다.
오랫동안 구형 PC를 3년 보증기간이 끝나는 대로 교체해왔는데요, 매년 1,500대의 PC의 교체로 150만달러를 지출했다는 의미입니다. 더 이상은 이를 유지할 수 없는 상황이었습니다.
그는 “이 학군의 예산 상황이 조금씩 어려워지기 시작했고, 당시 교육감은 매년 그런 예산 지출을 유지할 수 없으므로 새로운 솔루션을 저에게 요청했습니다”고 말했습니다.
카시야스가 이끄는 10명의 IT 팀에 대한 부담을 줄이고 비용도 줄이기 위해 그가 만든 솔루션은 새로운 씬클라이언트 PC를 포함한 데스크톱 가상화 모델에 지원 백-엔드 서버, 스토리지, 시스템 관리 인터페이스의 완전한 개편이었습니다.
카시야스는 Dell에게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서비스 지원 일체를 맡겼습니다. 결과적으로 이 학군은 구형 PC를 새로운 씬클라이언트로 교체하는 단계적 접근방식을 사용했습니다. 새로운 서버, 스위치, 그리고 마이크로소프트 시스템 센터 2012 관리 시스템은 데이터 센터 효율성을 높이는데 도움을 줬습니다. 시스템 셋업과 배치 과정에서 Dell은 그 전환이 매끄럽게 진행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전체적으로 데스크톱 가상화는 구형 시스템 교체에서 지출되었을 연 125만달러를 아끼는데 도움을 주었습니다. 금전 지출뿐 아니라 카시야스는 그 가상화를 통해 기술자들이 각 학교를 돌아다니면서 수리하고 각각의 PC에 업데이트를 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매년 IT 팀의 작업 시간을 2,000시간 절감한 것으로 추정합니다.
Dell의 카시야스가 말했습니다.
그 절감한 모든 비용은 유용한 곳에 쓰여졌습니다. 이 학군은 최근 신입생을 위한 1:1 랩톱 이니셔티브를 출범시켜 학생들이 학교에서 필요할 때 언제라도 그 기술에 접속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이런 프로그램은 단 몇 년 전만 해도 이 학군의 제한적인 자원 범위 밖의 것이었습니다.
고객들의 전체 후기를 다운로드하고 델 서비스, 하드웨어, 소프트웨어가 산 펠리페 델 리오 ISD의 학생과 교사들의 교실 경험 향상과 IT 지원 요건과 비용 감축에 대해 더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출처] Case Study|가상화 데스크톱 솔루션으로 교육의 새 장을 열다|작성자 Dell 코리아
https://powermore.dell.com/cloud-computing-3/virtualized-desktop-solutions-open-new-avenues-for-edu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