준과 네이트에서 펑펑 써댄 덕분에 좋은 회원으로 취급받아 아까워서 안나가는 SK텔레콤.
전체적인 요금도 요금이지만 아래와 같은 문제는 또 있다.
음악파일은 닥치고 전송할 수 없다고 한다. 즉, 돈내고 받은 기간제 MP3 음원을 사용하란 거다.
할 말 없다. SK텔레콤의 방침이고 하지만 엄연히 저작권 파일이고 하니 대놓고 따질 수야 있나.
그렇다고 삼성 애니콜 프로그램에 변환 기능 따위도 없다. 그래도 우회해서 음악을 집어넣는 공식 루트는 있다.
바로 요거. 멜론에 회원가입해서 로그인후 MP3파일을 DCF로 변환서 집어넣는 방법이다.
DCF 변환은 1초라고 보면 되고(사실상 파일 속성 변경 같다.) 그냥 그걸 핸드폰에 전송하면 된다.
현재 연결된 휴대폰이 없다고 나오는 데 핸드폰은 데이터 통신 케이블을 통해 받아들일 수 있는 프로그램이 하나뿐이다. 따라서 먼저 켜놓았던 애니콜 PC 매니져 쪽 데이터만 받아들이게 되어져 있다.
(핸드폰 액전에도 PC 매니져 데이터... 이런식으로 되어있었다.) 다른거 쓰려면 하나 제대로 종료시키고 실행하자.
이런 파일을 그냥 인터넷에 올리는 식으로 하면 되지 않느냐?
라고 할지도 모른다. 하지만 천만에 말씀이다. 이 파일들은 로그인한 유저 정보로 되어있어서 다른사람이 멜론으로 로그인해서 쓰려고 해도 권한이 없다며 사용할 수 없다.
삼성 애니콜 프로그램엔 휴대폰 벨소리 제작 기능이 없다. 따라서 다른 프로그램을 써야 되는데, 마땅한 것이 없는 것 같고 이렇게 알송에서 자체적으로 지원하는 휴대폰 벨소리 제작을 이용하자.
벨소리 특성인지 모르지만 편집 중에 원하는 구간의 재생이 불가하다
대충 제작한 벨소리. 구간만 지정하고 만들면 1초도 안되서 나온다.
확장자는 멜론과 똑같은 MMF인데 멜론에서는 이 파일을 인식하지 못한다.
이것을 애니콜 프로그램을 통해 집어넣으면 OK